고속도로 무료와이파이,아이돌봄서비스,국가장학금신청,의약품 화장품 안전정보

2019. 1. 28. 08:52Information/생활정보

■ 생활정보

- 앞으로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고속도로의 졸음 쉼터와 주차장휴게소 등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고속도로 휴게공간 248곳에 공공 와이파이를 모두 설치했기 때문인데요.

그동안 휴게소 신설 전 임시로 설치된 '주차장휴게소' 같은 쉼터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었는데요.오늘부터 통신사에 상관없이 휴게소 모든 공간에서 빠른 속도로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즐거운 여행길 되셨으면 좋겠네요.

- 설 연휴 기간 일을 하게 돼 아이 맡길 곳이 없어 걱정이신 분들 계시죠 이런 부모님들을 위해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아이 돌봄 서비스'가 운영됩니다.

이 서비스는 만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 찾아가 자녀를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최소 3일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 '아이 돌봄 서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올해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이오는 29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한국장학재단'에서 언제나 신청 가능하고, 장학금을 신청한 뒤에는 3월 8일까지서류 제출과 정보 제공 동의를 완료해야 합니다. 마감일에는 학생들이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되도록 빨리 신청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 의약품과 화장품의 안전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정보 홈페이지가 28일부터 시작합니다. 기존 의약품 민원 신청 사이트, 의약품 정보 사이트 등을 통합한 사이트로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 등 자신에게 맞는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제품 구입하시면서 궁금했던 점들 이곳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들 장남감 사줄 때마다,만만치 않은 가격과 아이들이 커가면서 매번 다른걸 찾기 때문에 고민이 되게 마련인데요.

인천시가 이런 고민을 날려줄 장난감 택배 대여 서비스를 오는 3월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예약으로 장난감과 도서 영상자료를 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는 장난감 대여점 16곳을 운영하고 있고요, 연회비는 1만 원, 택배비는 본인 부담입니다.

- 거리에 버려지는 '유기동물',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인데요. 속초시가 유기동물 입양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속초 유기동물보호소에서 동물을 입양하면 마리당 최대 10만 원까지 등록비와 치료비 등을 준다고 하는데요. 또 홀로된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반려견 입양을 할 경우 마리당 최대 24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정책이 잘 정착돼, 반려견도 입양부모들도 서로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30~40년 전에 창업한 창업주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대한민국 기업이 상속세로 인한 '가업 승계' 공포에 휩싸이고 있음.매일경제가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의뢰해 창업주가 대표이사인 중견기업 1421곳을 조사한 결과 CEO 나이가 60세 이상인 기업이 817곳(57.5%)에 달해 이미 절반을 넘어섰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