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 27. 09:52ㆍInformation/생활정보
문화상품권이란...
흔히, 상품권하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게 문화상품권이죠.
가장 기본적인 상품권인데, 이 상품권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 문화상품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화상품권은 1998년 3월부터 5천원권이 발행되기 시작했고,1999년 4월부터 1만원권이 발행되면서, 현재는 웬만한 곳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상품권이 됐습니다.
문화상품권 뒷면에는 발행일자가 적혀있고, 발행일부터 5년이라는 유효기간이 적혀 있는데, 이 유효기간이 지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결제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가서 스크래치 번호를 등록하면 유효기간이 지나더라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를 알고 싶으시다면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사용처를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도서구매와 공연관람을 포함해서 음반, 놀이공원, 편의점, 스포츠 관람 등 전국 2만여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사용시 상품권 앞면의 스크래치 부분을 긁어 안에 적혀있는 핀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스크래치를 긁거나 훼손시킨 경우는 사용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스크래치 부분을 긁고 상품권의 핀 번호를 사용했더라도 버리지 말고 재활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 메인에서 365일 이벤트에 들어가면 다 쓴 상품권 이벤트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 쓴 핀 번호는 다양한 웹하드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하며 인기 웹툰 무료감상부터 웹하드 포인트 무료 적립까지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문화상품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도 그랬고 아마 다 쓴 상품권을 버리시는 경우가 많으셨을텐데 오늘 정보를 계기로 문화상품권을 다양하고 또 알뜰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