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의 유래, 피자로 보는 세계

2020. 2. 9. 16:15사진 이야기/Food

피자의 유래, 피자로 보는 세계...

파이, 타르트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PIZZA’에서 어원이 유래했다. 가장 인기 있는 토핑은 페페로니이고, 인기 있는 피자의 종류는 고기, 치즈, 야채, 화이트 피자이다.

피자로 보는 세계

[나폴리 피자]
나폴리 피자는 가장 기본이 되는 이탈리아 피자로 2010년 EU에서 전통 특선 요리로 선정했습니다. 나폴리 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통 방식을 고수해야 하는데 우선 밀가루 반죽은 손으로 만들어야 하며 토핑은 토마토소스와 치즈만을 사용합니다. 또한 장작 화덕을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맛을 만들어야만 나폴리 피자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피자 알라 로마냐]
피자 알라 로마냐는 로마 피자라고도 불리는 로마의 전통 피자입니다. 도우가 매우 얇고 바삭바삭한 특징이 있으며 일반적인 피자와 다르게 긴 사각형 모양을 지닙니다. 애호박, 버섯, 시금치, 베이컨, 페퍼로니를 듬뿍 올려 맛을 더합니다.

[시카고 피자]
시카고 피자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발전한 음식입니다. 피자의 두께가 매우 두꺼운 것이 특징으로 많은 양의 치즈가 사용됩니다. 바닥에는 치즈, 중간에 고기와 채소, 맨 위층에는 토마토소스가 올라가 촉촉하고 푸짐한 피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하와이안 피자]
하와이안 피자는 파인애플과 햄, 치즈, 토마토소스로 구성된 피자입니다. 미국 하와이에서 탄생한 피자로 생각할 수 있으나 1962년 캐나다에서 탄생했습니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치즈와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이 곁들여져 피자 맛의 균형을 잡습니다.

[코리아 피자]
우리나라는 1972년 서울 유네스코 빌딩에서 처음으로 피자를 판매했습니다. 그 후 1985년 미국의 피자 브랜드 ‘피자헛’이 대한민국에 진출하면서 피자가 본격적으로 보급됐습니다. 우리나라의 피자는 토핑이 푸짐하고 다양한 것이 특징으로 불고기, 김치, 고구마, 새우 등 다양한 재료를 첨가합니다.